오늘은 ESC 메뉴를 완성하는 날인데... 상태머신으로 창을 전환중이었는데, 전환된 상태의 버튼들에 의해 또 상태가 전환되는 경우가 추가되니까 혼돈이 왔다. 더군다나 기존 상태머신에는 입력을 처리하는 경우를 별도의 메소드 없이 각 상태에서 구현해야했는데, 유튜브 상태머신 관련 영상을 좀 보고 상태머신을 수정했다. 상태머신은 플레이어나 NPC에도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우선은 UI 상태머신만 수정해두었다. 그리고 상태 전환을할때 미친 키 입력이 2번씩 처리되는 사건이 있었는데, 경험상 이건 입력이 Consume되지 않아서인데 Godot에서 입력을 어떻게 Consume하는지 정말 찾기 힘들었다. Claude에 물어보니 답이 나오더라...get_viewport().set_input_as_handled()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