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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8 1

[01/18] <어둠속의유산> 1일차

RPG Marker MZ 에셋 준비, 몇가지 무료 SFX를 itch.io에서 다운받음 상태머신을 활용한 캐릭터 움직임 구현 타일맵을 구성하는 중, 합쳐진 타일의 기준점이 중앙에가있어서 타일맵의 그리드에 딱딱 맞지 않게 그려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렌더링 > 텍스트 원점을 내가 그려지길 원하는 쪽으로 바꿔주었더니 잘된다. 집 안, 바깥, 우주까지 필요한 맵들을 준비했다.우주는 GodotShaders에서 우주 셰이더를 다운받아서 구현했다. DialogSystem 라이브러리중 가장 유명한 Dialogic을 사용해봤다. 커스텀하는데 진짜 피똥쌈...아직 개별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전체를 커스텀했다. 다음엔 Dialogic말고 다른걸 써볼까...넘 복잡하다. 캐릭터가 다가가서 Interaction을 하는 ..

게임/게임개발 2025.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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