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9 4

[상도역] 고우마구로 - 초밥

일 끝나고 종종 가는 초밥집이다. 그냥 저냥 캐주얼하게 먹을 수 있는 판초밥집은 아주 많지만, 맛있는 판초밥집은 드물다. 난 초밥을 세상 모든음식중에 제일 좋아하는데 부자가 아니라서 오마카세를 맨날먹지 못한다. 그래서 경험적으로 맛있는 판초밥집을 찾을 수 있는 기준이 어느정도 있다. ㅋㅋㅋ 1. 초밥과 회 모양이 균일할것 초밥 크기가 비슷하고 균일하게 생겼는지가 해당된다. 위에 올려진 횟감에도 해당되는 얘기인데 예를들면 같은 연어초밥인데 자른 회 모양이 다 다르게 생겻다거나하면 그 집은 별로다... 2. 반질반질 윤기가 날것 솔직히 요리사가 아니라 뭘바르는건지 모르겠지만 맛있는집은 회가 반질반질 빛이난다. 3. 새우초밥은 흔히보는 그 모양이 아닐것 납작한 그 이마트초밥에 붙은 초새우 그대로 쓰는 집은 그..

[중앙대] 채홍 - 탕수육

상도에 막 이사 왔을때, 친구랑 같이 집을 청소하고 어디서 먹을까 방황하던중 그냥 후기도 안보고 들어간 가게다. 그런데 왠걸 탕수육이 너무 맛있었다. ㅋㅋㅋㅋ 여태까지 숱한 탕수육을 먹어봤지만 이 집에 비하면 아래였다. 탕수육을 전문으로 하는 집보다 탕수육을 잘한다. 특이한 맛집이 판지는 요즘에 비하면 비주얼은 평범하지만 정말 맛있게 잘만든 탕수육이다. 중국집의 3인방인 짜장과 짬뽕도 전국최고!이런 급은아닌 평범한 맛이지만, 맛있는 탕수육과 함께먹기 적당할정도로는 맛이 받쳐준다. 1층은 어르신들이나 1인 손님, 몸이 불편한 손님들을 위해 항상 여유공간을 마련해주시는 것 같고 대부분은 2층에서 식사를 한다. 연예인들도 몇몇 와서 싸인흔적이 곳곳에 있고 사장님이 아주 젠틀하시고 식당도 깔끔해서 중국 레스토랑..

Google I/O Extended Seoul 2023 후기

코엑스에서 열린 Google I/O Extended Seoul에 다녀왔다. 난생 처음 가보는 개발자 컨퍼런스였는데, 개발덕후들 속에서 자극을 받고싶어서 컨퍼런스를 다녀보겠다는 결심을 했다. 입장료는 10,000원으로 저렴한 편인데, 기념품도 빠방해서 컨퍼런스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까지 더하면 구글은 완전히 적자가 아닐까? 생각이들었다. ㅋㅋㅋ 주요 목적이 모르는 개발 용어들을 접해보고, 평소에 관심없던 분야에 대한 찍먹을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일부러 안드로이드 강의를 좀 피했다. 강의는 대부분 20분/40분으로 나눠져있는데, 20분 강의를 하시는 분들은 시간에 쫓겨 아쉽게도 훅훅 넘어간 부분들이 많았다. 강의 후기 및 간략한 요약 세상의 모든 데이터베이스 이야기: 윤명식 / @메가존클라우드 세상..

나/리뷰 2023.07.29

Google I/O Extended Seoul 2023: Dagger Hilt로 의존성 주입하기

https://speakerdeck.com/fornewid/dagger-hiltro-yijonseong-juibhagi @네이버 웹툰 안성용님 발표자료를 글로 옮긴 것입니다. 의존성 주입이란? 의존성 주입은 하나의 객체가 다른 객체의 의존성을 제공하는 기법. 의존성 주입의 의도는 객체의 생성과 사용의 관심을 분리하는 것. // 의존성 주입 X class Car { private val engine: Engine = Engine() fun start() { engine.start() } } // 의존성 주입 예시 - 생성자에서 전달 class Car(private val engine: Engine) { fun start() { engine.start() } } // 의존성 주입 예시 - 필드 주입 cl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