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 4

[안드로이드] 순서보장 무한 페이저(Endless Pager) 만들기 with Jetpack Compose

무한 페이저를 만들때 아주 단순하게 생각하면 이렇게 만들기 쉽다. 하지만 이 경우, 초기 페이지가 내가 원하는 페이지가 되지 않는다. 실제 배열의 0번째부터 시작해야하는데, 실제 배열의 길이가 바뀌면 초기 페이지도 어떻게 될지 보장 할 수 없게 된다. val pageCount = Int.MAX_VALUE val pagerState = rememberPagerState( initialPage = Int.MAX_VALUE / 2 ) 무한 페이저는 한 두번이 아니라 나도 초기 페이지 계산하는 공식을 때려 맞추고는 했는데 빡대가리라 뭔가 수학적으로 설명을 하는게 안되서… 헤메고 있던 차, Jetpack Compose Endless Pager만들기 YouTube 강의 영상에서 아주 좋은 댓글을 발견했다. 이 방법..

[안드로이드] 부채꼴 카드처럼 돌아가는 Pager 만들기 (with Jetpack Compose Horizontal Pager)

오랜만의 Android 포스팅이다...ㅋㅋㅋ 도전적인 UI를 받아볼때 머리아프면서도 신나는 그런게 있다. 이번에 만들어본 건 손에 쥔 카드처럼 돌아가는 Pager다. (뭐라고 해야할까..? 용어를 아시는분은 댓글!) Jetpack Compose를 사용한지 3개월 남짓이라 숙련도가 다소 낮았기 때문에 간단한 이해부터 하고 작업에 들어갔다. “Jetpack Compose Pager Animation” 키워드로 검색해서 나오는 글들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깔끔했던 이 글의 설명을 빌려 Page Offset을 계산하는 방식을 후술해보려 한다. Page Offset 계산하기 Pager State 에는 currentPageOffsetFraction이라는 멤버변수가 제공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 페이지에 대..

[서울대 입구] 진순자계란말이 김밥 - 김밥

진순자 계란말이 김밥이 먹고싶을때는 대체제를 찾을 수 없다.. 단무지, 햄, 계란...단순한 재료의 김밥으로 NFT를 만들어내다니 신기한 집이다 ㅋㅋㅋ 김밥은 입안에 쏙들어가는 충무김밥보다 1.5배정도 더 큰 사이즈고, 항상 무 장아찌를 같이 주시는데 이 장아찌와 김밥의 조합의 중독성이 대박이다. 글 쓰다보니까 다시 장아찌의 감칠맛이 생각나는군.... 매장에서 먹으면 칼칼한 우동국물 같은것도 주시는데 우동은 아니고 다시다 국물도아니지만..오뎅국물? 비슷하다. 그것도 맛있다.

[방배] 핏제리아오 - 피자, 파스타

피자는 내가 싫어하는 음식이지만, 이탈리안 피자는 누가 먹자고 하면 먹는편이다. 핏제리아오는 전체적으로 간이 적당~하다. 짜거나, 감칠맛이 압도하거나, 어느 하나 튀는것 없이 잘 조율된 그 맛이 다음 한입을 더 먹게 하는 것같다. ㅋㅋㅋ 또 도우가 아주얇아서 피자 먹었을때 특유의 더부룩함이 덜하다. 파스타도 파스타집 뺨치게 맛있는 편이라 같이 먹기 좋다. 체인점인데, 방배점은 콜라도 중간에 먼저 더 채워주시고, 서비스 피자도 주시고... 뭔가 서비스가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