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3

오리코(ORICO) 알루미늄 모니터 받침대 후기

예전부터 쓰고있던 이마트 NoBrand 모니터 받침이 너무너무 불편해서 이번에 모니터 받침대를 새로 구매했다.NoBrand 모니터 받침대는 너무 높이가 높아서 목이 아팠고, 색상도 나무색이라 별로 맘에 들지 않았다.아마 오늘 리뷰할 오리코 알루미늄 모니터 받침대 높이의 2.2배는 될것같다. ㅋㅋㅋ 외관28000원의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이쁜듯 하다.ORICO 로고도 보일듯 보이지 않을듯 은은하게 박혀져있고, 아래쪽에 미끄럼 방지 패드도 있다.모서리가 조금 날카로운것 빼면 100점이다! 장착 후기애플키보드 정도나 아니면...슬림한키보드 정도면 완전 무리없이 넣어질 것같다.아니, 오른쪽에 숫자패드가 없는 텐키리스키보드라면 다 괜찮을 것 같다. ㅋㅋㅋ 눈으로 대충보기에는 한 3.5cm 정도 높이다. 나는..

나/리뷰 2017.11.22

<마크의 모든것> 1화

외주의 길내 사업이 없어지고나서 좋았던건 아래와 같은 것이었다.1) 경쟁과 사업에대한 걱정이 사라졌다.2) 그 앱에 대한 불확실성이 사라졌다. 하지만 막상 없어지고 몇 개월 지내보니 다른 쪽에서 단점이 생겨버렸다.1) 돈에 대한 걱정이 생겼다.2)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생겼다. 이렇든 저렇든, 어쨌든 불확실하다면,움직이는 쪽이 좋다고 생각했다. 내 사업(앱)없이 외주의 길을 걸으면서 계속 을의 입장에만 있을 수 만은 없었다. 그래서 다시, 마크의 모든것짤린다면 아이폰 앱에라도 뛰어들 생각이다. 아니면 웹이라도!이게 한 달에 1만원이 벌리든 10만원이 벌리든 작은 돈이라도 들어온다면 성공하는 것이라 생각한다.유저 요구사항은 컨텐츠가 많아야 한다는 거고... 내 요구사항은 최대한 유지/보수를 덜 해도 시스..

<(사용자를)생각하게 하지마!>

핵심 요약 가장 중요한 원칙사용자를 고민에 빠뜨리지 마라!: 사용자의 머릿 속에서 물음표 없애기. 관례를 이용하라 - 명료성이 (디자인적) 일관성보다 중요하다 - 시각적 계층구조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라 - 페이지의 구역을 또렷하게 구분하라 - 클릭할 수 있는 요소를 명확히 표시하라 - 주의를 흩뜨릴 만한 요소를 없애라 - 시끄러움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들: 느낌표/지나치게 다양한 서체/밝은 색상/동적인 요소 - 내용을 훑어보기 좋은 방식으로 구성하라 - 소제목 사용 "클릭 수가 늘어나는 건 괜찮다. 클릭할 때 고민할 필요만 없다면 말이다." - 스티브 크룩의 사용성 제2원칙 네비게이션 (빵 부스러기)의 중요성웹은 물리적 공간이 아니기에 사용자는 웹을 떠다닌다 (surfing한다).웹에서 사용자가 지금 어..

나/독후감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