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blog $ _

  • 홈
  • 태그

2022/08/28 1

프로그래밍을 위한 수학 - 벡터 기초

벡터 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모두 가지는 어떤 양”으로 정의된다. 각 프레임마다 객체는 특정 수 픽셀만큼 가로 및 세로로 움직이도록 프로그래밍하게된다. 객체의 새로운 위치는 현 위치에 속도를 적용한 값이 된다. 위 그림을 코드로 옮기면 아래와 같다. // location = (this.x, this.y) this.x += this.vx // horizontal steps this.y += this.vy // vertical steps // new_location = (this.x, this.y) 벡터의 덧셈 두 벡터 u = (5, 2), v = (3, 4)가 있다고하면 u + v = (8, 6)이다. 두 벡터를 더한다는 것은 단순히 벡터의 성분 x와 y 값을 더하는 것이다. 코드상에서 중력을 표현할때도 ..

프로그래밍/수학 2022.08.28
1
더보기
프로필사진

지식은 점에서 선으로

  • 분류 전체보기 (584)
    • 프로그래밍 (413)
      • General (67)
      • Linux (19)
      • Android (140)
      • Kotlin (14)
      • Network (10)
      • Java (10)
      • JS, Node.js (27)
      • Algorithm (11)
      • C | C++ (2)
      • iOS (2)
      • 마인크래프트 서버, 플러그인 (7)
      • Python (17)
      • SQL (6)
      • NoSQL (2)
      • Unity (8)
      • 수학 (8)
      • C# (2)
      • Blockchain (3)
      • Docker (5)
      • 회고 (7)
      • Rust (5)
      • Design Pattern (1)
      • Spring (1)
      • Gradle (7)
      • Graphics (1)
      • 단어장 (14)
      • AI,ML (15)
      • Godot (2)
    • 게임 (47)
      • 마인크래프트 (24)
      • 마인크래프트 앱 개발일기 (10)
      • 일반 게임 (6)
      • 게임개발 (7)
    • 나 (114)
      • 이슈 (44)
      • 리뷰 (19)
      • 독후감 (7)
      • 루슐랭 맛집 (28)
      • 생각 주머니 (11)
      • 자동차 (5)
    • 기타 (8)
      • 개인정보처리방침 (8)

Tag

안드로이드, 강의, 서버, Windows, 마크, Android, 어플, kotlin, 앱, Linux, JavaScript, minecraft, Server, 만들기, 마인크래프트, 프로그래밍, Python, 개발, Java, 코딩,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2/08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