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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심즈4 블렌더로 렌더링 빠르게 하는 법

Lou Park 2022. 2. 9. 02:51

Blender > Shader Editor에서 이렇게 자동적으로 연결시켜준다.

# 블렌더로 심즈4 심 렌더링하기

블렌더를 통해 심즈4 심 렌더링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한다.

 

1. 블렌더 설치 [Blender]

2. TS4 SimRipper 설치 [Mod The Sims]

3. SimRipper로 DAE파일 추출

4. 블렌더로 DAE import

5. 스크립트를 통해 쉐이더/블렌드모드 설정

 

심즈4 렌더링 관련 가장 유명한 블로그 강의는 아래 주소다. 하지만 블렌더라는 전문 툴에 익숙한 사람들은 많지 않아 거의 여기서 입문스텝을 밟고있다. 특히 초반 쉐이더 설정은 심 "마다" 해줘야하는데, 처음하는 사람은 5분여가 걸릴 정도로 꽤나 번거로운 작업이다.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이 스크립트를 만들었다.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한번에 Shader 설정을 완료하고, 블렌드 모드 설정까지 해줘서 Step7으로 건너 뛸 수 있다. 이제 여러분은 아낀 5분을 심을 더 예쁘게 찍는데에 투자하면된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hayanbom_&logNo=222082853696

 

심즈4 | 렌더링

준비물 : TS4 SimRipper / Blender 2.8↑ / Sims4 Studio ※ 심즈리퍼 업데이트는 늘 업데이트 패치...

blog.naver.com

 

# 자동화 스크립트 Github 다운로드 링크

https://github.com/lx5475/Blender-sims4-shader-setting-automation-script/releases/tag/public

 

Release 1.0.0 · lx5475/Blender-sims4-shader-setting-automation-script

아래에서 loki_py_sims_rendering.py 파일을 다운받거나, 코드를 복사해 블렌더의 Script 패널에 불러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Usage Before you start, you need to download loki_py_sims_rendering.py file. Import *.dae in blender

github.com

 

# 30초짜리 사용법 동영상 - 30초 투자해서 3분+ 아끼자

블렌더를 사실 할 줄모르기때문에 명칭을 콕 찝어말하기 그런데...

대부분 처음에 "rig"이라는 이름으로 import되는 Armature라고하는 녀석의 이름을 스크립트상에서 맞춰주기만 하면 해당 Armature의 쉐이더 설정을 바꾸어준다.

 

*여러번 반복해서 해도 문제 없도록 해두었습니다.

 

1. File > Import > Collada (.dae)

2. Scripting > Open > loki_py_sims_rendering.py 열기

3. Scene Collection에 방금 불러온 심의 오브젝트 이름을 object_name부분에 바꿔서 적어주기 (기본은 "rig")

4. Run (삼각형 모양)을 눌러 적용하기

 

자세한 유튜브: https://youtu.be/mL_i_X9wQ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