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Android

용산사 점괘 해석 어플 <안녕 용산사> 개발기

Lou Park 2016. 2. 10. 13:04



친구들과 대만 여행을 계획하는 중 나는 용산사 조사를 맡게 되었다!

용산사의 오묘한 신비스러운 건물 디자인과 구수한 향내도 정말 압권이지만

우리들끼리의 진정한 하이라이트는 점괘 뽑기였다.


내 소원에 대한 하늘의 답은 어떤지, 나말고도 여러사람들이 궁금해 했다.

용산사 점괘 해석 해달라고 네이버 지식인에 올려놓기도 하고, 카페에 올려놓기도하고

인스타를 이용하거나 중국어 잘하는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묻기도 한다.


그런 수고를 좀 덜기 위해서 나는 이 앱을 개발했다.

어려운 앱은 아니다. 나도 3일만에 만들었고 그것도 디자인에 더 많은 시간이 갔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써주면 좋겠다! 용산사를 다녀오면서 나도 필요했던 앱이니깐.


디자인 측면에서의 도전


이번에는 SCViewPager를 이용하여 상당히 유려한 설명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InkPageIndicator 라이브러리도 한 몫했다. 상당히 유용한 라이브러리인 것 같다.

또한 흰색 배경이 아닌 노란색 배경을 과감하게 써 봤는데 눈도 많이 아프지 않고 아이덴티티 표현도 잘 된 것같다.


개발 측면에서의 도전


카카오링크를 이용해서 점괘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

카카오톡 오픈 api를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는거였는데, 써보니 신기했다. 아이콘 디자인을 좀더 튀게할걸 그랬나보다.


<안녕 용산사>는 GooglePlay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eumson.longs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