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뷰

사도될까?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소리 비교!

Lou Park 2018. 10. 11. 23:47


거의 4년간 내가 사용했던 스피커는 JBL Pebbles다.

처음에 이 소리를 들었을때 느낌은 그야말로 감동 ㅜㅜ이었으나 유선 형태에다 부피도 커서, 다른 스피커가 갖고 싶었다.

나는 귓밥도 많고..막귀지만 스피커에 관심이 많은데...

소리는 좋은 스피커로 듣기전에는 절대로 느끼지 못하지만, 좋은 걸 듣다가 안좋은걸들으면 확 티나는 것같아서 더 좋은거에 대한 욕심이난다.

어쨌든 그리하여 구매한 스피커는 바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1 (Bose Soundlink mini) 이다!



ebay에서 리퍼비시 모델로 배송비 포함 14만원, 아주 저렴하게 구매했다. (현재 네이버 최저가는 25만원 정도)

구성품은 충전가능한 거치대 / 본체 / 거치대 충전기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미국에서 물건너왔기 때문에 110V로되어있다.




디자인



겉은 알루미늄 재질로 매끈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맥북프로나 아이폰처럼 알루미늄 끝을 제대로 다듬지 못해서 모서리는 날카롭고 거친 면이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받침대랑 비슷한 느낌이다. (리뷰는 블로그에 있다!)


좌우 대칭의 모양에, 심심할 수 있을 것같은 정면에는 Bose 로고가 박혀있어서 

디자인은 괜찮은 것 같다. 


소리


전면과 후면 모두 스피커로 꽉차있다. 김밥의 밥처럼...

그래서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 장비(?)이지만 소리가 전혀 부족함 없이 나오는 것 같다.

특히 베이스 소리 등 낮은 소리가 둥둥울리면서 테이블에 진동을 불러올정도인데,

낮은 음을 잘 들주어 평소에 다른 스피커로 듣지 못하던 부분이라 새로웠다.

힙합/알앤비, EDM을 들을때 그게 빛을 발하고!


소리 크기는 전혀 전혀 작지않고 층간소음 걱정 때문에 최대로 키워보지도 못했다.ㅎㅎ

아무튼 소리 작을 염려는 마시길..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만의 장점은?

- 빠른 페어링 속도

- 모던한 디자인

- 풍부한 저음

- 거치대가 있어 데스크톱 스피커 대용으로도 좋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

- 모서리 처리 

- 블루투스 스피커 치고는 엄청난 무게 (정확히 1kg 아령을 든 느낌...ㅋㅋㅋ)


Bose soundlink mini2와의 비교는?

- 유튜브 댓글에 보니 소리는 개인차라고 한다. 물론 디자인적으로는 2가 압승인듯하다 ㅎㅎ



보스의 진짜 소리가 궁금하다면?

직접 찍고 편집한 동영상을 참고하길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