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뷰

어바니스타 도쿄(Urbanista Tokyo) 블루투스 이어폰 장/단점 리뷰! 에어팟 비교

Lou Park 2019. 1. 19. 16:50

구매 계기

비록 요새 최신폰은 XS이지만...아이폰 7으로 넘어오면서 이어폰 구멍이없는 폰을 처음 쓰게되었다.

그 전에있던 애플 번들이어폰은 못쓰게 되었고 그래서 블루투스이어폰을 구매할 계획을 세웠다!

내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때 체크했던것은


1. 디자인 및 크기 (프랑켄슈타인 같이 크지 않고 작은 이어버드)

2. 가격 (에어팟 보다는 싸야함 13만원 이하)

3. 음질 (알 수없지만 음질이 좋았으면 좋겠음)

4. 끊김이 없어야함


이것이었다. 여기에 대체적으로 부합하는 템이있었는데, 바로 어바니스타 도쿄였다.

제품자체가 유명한것도 아니고, 리뷰도 손에 꼽을 정도에다가

아마존에도 없고, 해외 유튜버들 조차 리뷰를 하지않았다.

그래서 많은 정보를 접할 수는 없었지만, 디자인이 아주 부담스럽지 않고 가격도 10만원 정도로 음질을 보장하는 가격(?)이었기 때문에

정말 일주일 넘게 고민한 끝에 구매하게되었다. (원래 후보로는 JBL Free X가 있었으나 크기가 크고 고질적 끊김문제가 심하다는 얘기가 있었다.)


개봉기

쿠팡을 통해서 구매해서 하루만에 받아볼 수 있었다 ㅎㅎ

내가 구매한 색상은 실버였는데, 색상 밝기는 2015년 맥북의 실버랑 비슷한 밝은 실버 색상이다.

패키징은 요즘 나오는거만큼 심플하지는 않지만 아주 이쁜편이다. 

금색도장이 찍힌 플라스틱 막에 있어서 좀 설렜다.



뚜껑을 들어보면 충전케이스와 이어버드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여분 이어팁,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설명서가 있다.

내가 산건 뜯기만했는데 케이스에 기스(?)비슷한게 크게 나있었는데 나중에 발견해서 교환은 못했다 ㅠㅠ


케이스

케이스는 상당이 콤팩트한 편이다. 주머니에 찔러넣어도 큰 부담없다.

겉은 뭔가 약간 손톱으로 긁으면 약간 폭신한 플라스틱이고, 안쪽 흰색 충전부와 뚜껑안쪽은 매트한 흔한 플라스틱 재질이다.

뚜껑을 여닫을땐 똑!똑! 소리가 나서 좋았고, 뚜껑을 한번 더 크게열수있는데 척추가 뚜둑거리는것처럼 뚝! 한번더 소리가나서 약간 걱정스러웠다...



충전단자 옆의 작은 구멍은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조명이다.

충전중에는 빨갛게 불이들어온다.



에어팟과의 비교

고오급 치실 에어팟과 직접 크기비교를 해봤다.

대충 저정도 차이난다고 보면 될것같다. 에어팟이 아닌 블루투스 이어버드 치고 굉장히 슬림한편임을 알 수 있다.


1) 노래 음질

음질에서도 차이가 났다.

에어팟을 들을때 뭔가 시원하게 탁탁터지는 느낌이났다면, 어바니스타 도쿄에서는 에어팟보다는 다소 답답한 느낌이었다.

그건 음질이아니라 커널형과 오픈형의 차이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음질면에서도 그렇다.

에어팟이 넓은 느낌이라면 어바니스타 도쿄는 좁은 공간에서 듣는 것 같고, 베이스가 울릴때의 진동도, 고음이나 하이햇소리 같은 데서오는 간지러움도 느껴지지않았다. 나는 두둥-울리면서 귀에 진동이 오는걸 좋아하는데, 그런게없으니 조금 흥이 덜났다.

하지만 음은 깔끔했다.


하지만 어바니스타 음질이 그렇게 나쁘냐!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주관적인 느낌으로는 샤오미의 2만원대 유선 이어폰보다는 더 좋게 느껴졌다.

에어팟외에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을 써보지는 않았지만, 유선과 비교했을때 가격값을 하지 않는건 맞다..ㅎㅎ




2) 통화

통화는 양쪽에서 잘들리고, 상대방의 목소리도 깔끔하게 들렸다.

하지만 상대방은 내목소리가 마치 벽뒤에서 말하거나 물속에서 말하는 것처럼 들린다고 했다. ㅠㅠ

반면 에어팟은 조용한 환경에서 휴대폰으로 얘기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게 들렸는데, 통화중 마이크 부분에서도 에어팟이 승리한것같다!


착용샷

부담스러울까봐 걱정되었는데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는 것같다.

잘끼우면 뛰어도 떨어지지않을 것처럼 잘 맞으나, 오래끼면 귀가 아플 것같다.


페어링은 크게 문제없이 잘되는것같고,, 듣는중 끊김도 아직없었다.

이어폰 양쪽의 버튼을 통해서 전화 끊고 받기, 볼륨조절, 다음곡 이전곡,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 작동까지 된다!



조작법은 아직 어려우니까...나도 나중에보게 올려놔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