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슈

실패에 대하여

Lou Park 2017. 9. 25. 11:02

The master has failed more times than the beginner has even tried.


유튜브의 Peaceful Cuisine이란 채널에서 메이플 버터 만드는 영상을 보았다.

동영상 속의 그 분은 엄청 요리를 잘하는 사람이었지만,

자기가 메이플 버터를 만들기까지 2번 실패했다고 한다.

그리고 자기가 어떻게 실패했는지 영상도 보여주었다.


메이플 버터를 만드는 과정은 까다로웠고, 설거지 역시 매우 까다로워보였다. (눌러붙은 설탕이라...)


나같으면 첫번째 실패에서 짜증이 났을 것이고,

두번째 실패에서는 폭발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그 분이 대단하다 생각이 들 무렵

한 댓글에서 저 문구를 언급했다.


실패를 대하는 나의 자세를 바꿔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