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7 3

WGSL 기본

Shader의 Lifetime Shader Creation const-expressions에 대한 값을 확정 리터럴 @const 함수 const 선언 값 Pipeline Creation override-expressions 대한 값을 확정 Shader Execution runtime-expressions에 대한 값을 확정 let 선언 값 함수 호출 변수 참조, 포인터 가변 내용 WGSL 함수 문법 Rust와 문법과 사용방법이 동일하다. fn negate(v: vec3f) -> vec3f { return -v; } EntryPoints @vertex, @fragment, @comute 어노테이션이 붙은 함수는 Shader Entrypoint다. @must_use @must_use 어노테이션이 붙은 함수는 ..

[wgpu] 파이프라인 (Pipeline)

Pipeline Pipeline은 OpenGL로치면 Shader의 강력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Pipeline은 데이터 세트에 대해 작업을 수행할때 GPU가 해야할 모든 일을 설명한다. *Shader는 GPU가 데이터에 대해 어떤 동작을 수행할지 알려주는 작은 프로그램이다. Shader의 종류 Vertex Fragment Compute Vertex Vertex는 3D혹은 2D 공간에서의 한 점이다. 2개로 선을, 3개로 삼각형을 만들 수 있다. Vertex를 조작하여 모양을 이룬다. Fragment Vertex가 모여서 Fragment를 형성한다. Fragment는 각각의 픽셀들이 어떤 색상으로 그려질지를 정의한다. WGSL WebGPU Shading Language의 약자로, WebGPU를 위한 Sh..

Android Studio Custom Shortc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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