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1 2

[Game Porting Toolkit] 맥북으로 디아블로4 돌리는 방법 (Battle.net 오류 해결방법)

Game porting toolkit을 이용해 애플 실리콘 맥북으로 디아블로를 돌리는 방법은 Reddit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다. 댓글에도 잘 된다고 되어있고 오류를 겪은 사람들은 없어보인다. 난 하루를 바쳤는데 실패했고, 또 이상하게도 클리앙에 보면 안되서 몇 번을 시도했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정신차리고 보니 언어 문제겠구나 싶어서 언어를 고쳤는데 말끔히 해결되었다...ㅋㅋㅋ 해당 튜토리얼을 따를때의 주의점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다. 1. OS 버전 Sonoma로 업데이트해야 하나요? OS 버전 macOS Ventura 13.4 버전이상이면 된다. 꼭 Sonoma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ㅇ Sonoma는 필수가 아니지만 Xcode 15 Cli Tools 설치는 필수다... 2. 이미 Apple Sil..

나/이슈 2023.06.11

POSIX 표준에 따라 CLI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POSIX (Portable Operating System Interface) UNIX OS의 공통 API를 정리하여 이식성이 높은 유닉스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IEEE가 책정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규격. CLI 애플리케이션은 Flag, Option, Argument, Subcommand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 써보는 CLI 앱이어도 --help를 쳐서 나오는 설명을 읽고 당황하지 않고 쓸 수 있다. 프로그램마다 기상천외한 사용법이 있는게 아니라 어떠한 규칙이 있어보이는데, 그것이 바로 POSIX 표준 덕분이다. POSIX 표준은 Command line 옵션을 지정하고 구문분석하는데 사용되는 일련의 규칙을 제공하여 다양한 CLI 툴을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