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슈

DASHI 채팅, 영상 Preview 업데이트

Lou Park 2023. 12. 3. 14:55

 

벌써 일요일 2시인가...?

저지 아이즈도 해야하는데 Dashi 업데이트에 토요일 전체와 일요일 절반을 날려버렸다.

하지만 지금은 이게 저지 아이즈보다 재밌으니까 어쩔 수 없다...

Dashi 업데이트 계획

 

 

오늘의 업데이트

어제 아침에 업데이트 계획을 세우고, 하고싶은거 부터 해봤는데 트위치 채팅 재생, Seek 프리뷰 이미지 업데이트에 성공했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엄청 쓸만해진 것 같다. 

- 영상 녹화를 하면서 채팅 서버에서 채팅을 받아와 자막 파일로 구성

- 녹화된 영상에 대해서 썸네일 생성 후 프리뷰용 Sprite 이미지 생성

 

VOD에 대한 고민

Twitch 계정 연동은 사실 연동해서 뭘 할 기능이 없어서 안해도 될거같고...

VOD 다운로드가 문제다.

 

실제로 몇일 돌려보니 방송하나의 용량이 18GB 분량이 되는걸 목격했다.

그래서 고안해낸 방법이 방송 후 이틀정도 지나면 60fps를 30fps로 떨궈서 용량을 대략 절반으로 감축해버리는건데, 어쩐지 ffmpeg으로 프레임을 변경하면 Duration도 바뀌어버려서 처음부터 다시 m3u8를 만들어주어야했다. 

 

다시 만들면되긴하지만 작업시간이 꽤 오래 소요될 것같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한다.

 

글 쓰면서 떠오른건데, 최대 10분까지 원하는 타임 프레임만큼의 클립만 다운받을 수 있게 한다면?

가능할 것 같다. 문제는 사용자가 다운받기 쉽게 UI를 제공해야한다는 건데...아주 귀찮은 부분이다.

 

dashi 로고

 

귀찮게 로고까지 만들 생각은 없었는데

Health check용 Discord 봇 이미지를 넣어줘야해서 오늘 Dashi 로고를 만들었다.

포토샵에서 글자 오류나서 네모가 써졌는데 그 위에 D를 겹치니 꽤 이뻐서 이대로 ㄱㄱ

 

(뒷문같고 괜찮은듯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