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월드 에딧 명령어

Lou Park 2016. 7. 2. 01:59
규칙들
[구역] 이 붙어 있으면, 해당 구역 안에서 적용됩니다.
[플레이어] 가 붙어있으면, 플레이어 기준점(중심점) 으로 적용됩니다.
[구역내전범위] 가 붙어있으면, 해당 구역으로 설정한 곳에서, 상하범위는 모두 지정되여 적용됩니다.
[맨손] 이 붙어 있으면, 맨손인 상태로 명령어를 입력하고, 사용 시는 우클릭합니다.

방향 : NWSE (동서남북) U(위쪽) D(아랫쪽)

해당 꼬릿말들이 붙어 있더라도, 채팅창에 칠 명령어는 추가로 붙지 않습니다.
예) //set 아이템코드 [구역] 일 경우에 //set 아이템코드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월드 에딧 명령어
1. //set (아이템코드) [구역] : 해당 아이템코드로 채웁니다.
2. //replace (대상블럭아이템코드) (바꿀블럭아이템코드) [구역] : (대상블럭) 을 (바꿀블럭) 으로 바꿉니다.
3. //undo : 이전의 작업을 취소합니다.
4. //redo : 이전의 undo를 취소합니다.
5. /tool  혹은 //tool : tool 도움창을 띄웁니다.
6. /tool tree [맨손] : 나무를 생성합니다. 잔디나 흙에서만 사용가능
7. /tool deltree [맨손] : 공중에 떠 있다면, 나무를 제거합니다. (이미지 글 참고)
8. /tool info [맨손] : 해당 블럭의 아이템코드와 좌표등을 확인합니다.
9. /tool none [맨손] : 현재 장착되어있는 tool 명령어의 효과를 없앱니다.

10. //copy [구역] : 해당 구역을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11. //cut [구역] : 해당 구역을 클립보드로 복사하고, 해당 구역을 지웁니다.
12. //paste : 클립보드에 있는 구역을 붙여넣습니다.
13. //rotate [90/180/270] : 클립보드 안에 있는 구역을 회전시켜 클립보드에 저장합니다.
14. //move (이동거리) (방향) [구역] : 해당 구역을 (방향) 으로 (이동거리) 만큼 이동시킵니다.
15. //stack (붙일수) (방향) [구역] : 해당 구역을 (방향)으로 (붙일 수)만큼 이어붙입니다.
16. //cyl (아이템코드) (범위-반지름) (높이) [플레이어] : (범위)와 (높이)만큼을 (아이템코드)의 원기둥을 만듭니다.
17. //hcyl (아이템코드) (범위-반지름) (높이) [플레이어] : (범위)와 (높이)만큼을 (아이템코드)의 속이 빈 원기둥을 만듭니다.
18. //sphere (아이템코드) (범위-반지름) : (범위)만큼의 (아이템코드)로 된 구를 만듭니다.
19. //hsphere (아이템코드) (범위-반지름) : (범위)만큼의 (아이템코드)로 된 속이 빈 구를 만듭니다.
20. //pyramid (아이템코드) (크기) : (크기)만큼의 (아이템코드)로 된 피라미드를 만듭니다.
21. //hpyramid (아이템코드) (크기) : (크기)만큼의 (아이템코드)로 된 속이 빈 피라미드를 만듭니다.
22. //setbiome (바이옴) [구역내전범위] : 해당 구역내의 전체 범위를 해당 바이옴으로 변경합니다.
23. //snow : 주위의 표면을 눈으로 덮고, 표면의 물을 얼음으로 바꿉니다.
24. //removebelow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아랫쪽에 있는 블럭들을 없앱니다.
25. //removenear (아이템코드) (범위) [플레이어] : 플레이어 주위의 (범위) 만큼의 (아이템코드)를 가진 아이템을 없앱니다.
26. //fill (아이템코드) (범위) [플레이어] : 플레이어 주위의 (범위) 만큼을 (아이템코드)로 채웁니다 [빈공간만]
27. //drain (범위) [플레이어] : (범위)만큼의 연결된 물과 용암을 없앱니다.


*참고 : 티스토리 블로그 (http://gyeryak.tistory.com/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