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미곤(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 해킹/사기 관련 사고 조사 및 기타 법령상 의무이행 등에 따른 정당하고 합법적인 수사요청 시 자료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항목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이메일, 각 해당 SNS 회원정보,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쪽지 내역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본인확인이 요구되는 경우)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은행계좌정보, 결제기록, 신분증 사본(생년월일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공백으로 하여 제공받음), utility bill(수도요금, 전기요금 고지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신용확인을 위한 이름, 신용평가정보 등
나. 수집방법
① 홈페이지에서의 회원 가입 시 / 본인확인 업무 시 회원이 직접 제공.
②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③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사전동의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 보유근거
회원의 동의 (만 14세 미만 아동개인정보 수집시 법정 대리인 동의)
라. 보유기간
이용자의 탈퇴 요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철회하는 때까지. 다만, 회사는 회사의 약관에 따른 회원의 부정이용기록 또는 부정이용이 의심되는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 및 개인정보 동의의 철회에도 불구하고, 수집 시점으로부터 5년간 보관하고 파기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관련법령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기록)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②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⑥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위 가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시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②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⑤ 로그인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⑥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회사 내부 방침
・ 부정사용 기록: 5년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탈퇴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방지, 악용방지, 각종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라.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마.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님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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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이태은
・ 직책 : 대표이사
・ 연락처: itaeeun79@gamil.com
가.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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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회사가 가능한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첨단 기술을 이용한 해킹 등 네트워크 상의 위험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라.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법령에 근거하여 개인정보 제공 의무를 부담하는 경우, 법원의 명령에 따라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9. 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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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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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시행일) 이 수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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