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Android

[Retrofit] 안드로이드로 HTTP 통신하는 Retrofit 소개

Lou Park 2017. 3. 28. 00:23

Retrofit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면서 백엔드는 거의 필수 요소가 되었다.

백엔드를 개발할 줄 몰랐을땐 Firebase 처럼 손쉽게 백엔드 기능을 구현해주는 BasS를 사용했지만,

요새는 Node.js를 이용해서 손 쉽게 백엔드 서버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2012년 부터 쭉- 나는 안드로이드와 REST API 서버 간에 HTTP 통신을 할때는 주로 AsyncTask를 사용 했었다.

귀찮기는 했지만 그게 유일한 길인 줄 알았는데, 이번에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하나 알게 되었다.

바로, Retrofit이다. Async보다 성능이 뛰어나대서 다음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시킬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사용법이 친절하게 적혀있다. >> http://square.github.io/retrofit/

친절하게 영어로...^-^

몇 번 써보고 하면서 시간이 되면 간단한 튜토리얼도 올리겠다.